2017. 1. 3. 14:19

2016 슬로푸드국제협회 결산

 

2016 12 27

 

세계의 많은 부분에서 슬로푸드2016 거대한 변화와 커다란 도전의 해였습니다. 조직의 주력 행사인 드레 로네스토 처음으로 야외에서 개최되어 이태리 토리노의 거리, 공원 광장 전체에 퍼져 나갔습니다.

지역 언론에 따르면 5 동안 5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하여 2014 행사 참가자 수의 배에 이르렀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7 천명의 대표단이 참석했으며 함께 거리로 나가 테라마드레 퍼레이드을 하면서 모든 도시와, 실제로 온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좋고, 깨끗하고 공정한 음식을 제공하자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카리냐노 극장(Carignano Theatre)에서 5 명이 참석한 일련의 회의에서 생태학, 도시 농업, 토지수탈, 인권 이주 분야의 기조 연설자가 우리 시대를 정의하는 이슈들을 논의하기 위해 무대에 올라섰습니다. 테라마드레 포럼(Terra Madre Forums)에서 우리 대표단은 일반 청중들과 나란히 앉아 자신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과 이에 대한 최선의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행사뿐만 아니라 슬로푸드의 다른 활동들도 진척을 보았습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음식의 목록인 맛의 방주에 다른 1200 가지 제품이 추가되었으며, 아프리카에는 600개의 새로운 시작되었고, 130 명의 요리사가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기 위한 셰프들의 모임인 셰프 얼라이언스(Chefs’ Alliance) 가입했습니다. 벨기에와 러시아에도 공식적으로 셰프 얼라이언스가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최고 권위의 우수 생산자 클럽인 45 명의 신규 회원이 가입하였으며(우간다는 가입), 13개의 어스마켓(Earth Market) 새로 개장을 하였습니다. 여기에는 리투아니아 최초의 어스마켓이 포함됩니다.

2016년에 이룬 이들 노력으로 우리는 현재 3945 맛의 방주, 2608개의 아프리카 농장, 725명의 셰프 얼라이언스 요리사들, 516개의 프레시디아, 57개의 어스마켓을 두고 있습니다.

슬로푸드 1 내내 특정 캠페인들을 홍보하고 지원했습니다. 영국에서는 마지막 우유 (Stilton:에서 즈로 ) Joe Schneider 보호했습니다 (전통적인 생산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럽연합 원산지명칭보호PDO에서 제외되었으므로 Stilton이라는 이름을 법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대신 Stichelton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됨). 또한 우리의 새로운 프레시디아 하나가 되었습니다.

유럽에서 슬로푸드는 2016년에 시작된 (People 4 Soil) 캠페인을 지지하고 있으며 유럽 의회가 토양을 보호하기 위한 입법을 서두르도록 하기 위해 2017 말까지 1백만 명의 서명을 수집할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유럽 ​​연합 관해서도, 슬로푸드는 육류소비를 촉진하는 호건 (Phil Hogan  EU 농업농촌개발담당 집행위원) 결정에 항의하였습니다. 우리의 서한은 지구의 친구들, 그린피스 휴메인 소사이어티를 비롯한 다양한 단체들에 의해 서명되고 지지를 받았습니다.

국제적으로 슬로푸드는 모로코의 마라케쉬에서 열린 COP22 회의에 모인 세계 지도자들에게 산업화된 농업이 탄소 배출과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려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보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모든 차원의 우리 네트워크를 동원하여 기부를 통해 우리 모든 프로젝트를 유지시켜나가기 위한, "지구를 사랑하 - 미래를 키자"라는 기금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슬로푸드의 자금 조달을 위한 새로운 모델입니다. 캠페인은 조직의 풀뿌리와 회원이 이끌어나가는 성격을 유지하면서 우리가 자유롭고도 독립적으로 우리의 중심 미션 , 전세계에서 생물다양성을 지켜나가려는 미션에 자유롭고도 독립적으로 나아갈 있게 해줍니다.

2016년은 우리 회장인 카를로 페트리니에게 무척 바쁜 해였습니다. 그는 쿠바와 몇몇 동아프리카 국가의 소규모 생산자를 방문하고 레바논의 난민촌을 방문했으며 5월에는 유엔 식량 농업기구부터유럽기아제로특별 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슬로푸드는 2016 친애하는 친구이자 열정적인 행동주의자인 한국 슬로푸드 창립자 김병수 님을 잃었습니다. 우리는 그의 예지력, 미소, 생활 방식, 이타주의, 이상주의 그의 지성을 기억할 것입니다. 우리는 내년과 이후에 걸쳐 그를 추억하면서 지구를 사랑하고, 소농과 고결한 농업을 지원하며, 지구의 미래를 지키면서 그가 시작했던 사업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Posted by 슬로푸드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