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31. 10:40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살로네 델 구스토 & 테라마드레에서 슬로푸드한국협회는 사찰음식을 주제로 한국관을 운영했습니다23일부터 26일까지 매일 오후 3:30~4:30 정관스님을 비롯한 사찰음식 전문가들이 발우공양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우관스님의 사찰김치 맛 배움터, 대안스님의 사찰음식 체험 등의 배움터는 사전 예약이 조기 마감되어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25일 오후 2:30부터 열린 슬로푸드 세계대회 공식 워크숍 "장류, 한국 맛의 원류"는 선재스님의 강의와 간장, 고추장, 된장을 이용한 음식 시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찰음식 뿐 아니라 한국 맛의 원류인 장을 소개한 이번 워크숍에는 각국의 요리사, 생산자, 언론을 비롯한 많은 이들의 뜨거운 호응이 쏟아졌습니다.  








25일 울릉산채 프레지디아 맛 배움터 (Taste Workshop)는 울릉 산채 한귀숙 생산자와 이수연 요리사가, 26일 열린 제주 프레지디아 맛 배움터는 김지영 요리사가 준비한 요리를 선보였지요. 특히 한귀숙 울릉산채 생산자의 울릉산채 프레지디아 맛 배움터는 힐링푸드 Healing Food 를 주제로 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24일 슬로푸드 국제대회 AsioGusto 조직위원회는 다양한 아시아 오세아니아의 맛, 어떻게 지킬것인가?”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주최하였다. 이어진 한국의 사찰음식을 세계 언론에 소개하는 만찬에서는 선재스님이 준비한 연잎밥과 17가지 사찰음식이 선보였으며 아시아 오세아니아의 슬로푸드 리더들과 외신기자 1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만찬은 이탈리아 주재 한국대사관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현장의 생생한 사진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http://goo.gl/Htuz63


슬로푸드 국제본부에 실린 한국협회의 사찰음식 소식 보러가기.

http://tinyurl.com/kn9jbgo






Posted by 슬로푸드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