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시판/공지사항

[4월의슬로푸드캠페인]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세요

[4월의 슬로푸드 캠페인]

一斗粟猶可舂이오,
一尺布猶可縫이라!
苟爲同心이면,
何必富貴然後可共乎리오?
한 말의 곡식이라도 나눠먹을 수 있고, 
한 자의 베라도 함께 나눠 입을 수 있다고 하였다.
...
그러니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 동심만 있다면
어찌 부귀한 상황이 되어서야만 함께 나눌 수 있겠는가?
<왕성순, 여한십가문초(麗韓十家文鈔)>

같을 동자, 마음 심자, 동심, 함께 나눌 수 있다는 마음만 있으면 비록 가진 것이 없더라도 얼마든지 행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듯한 4월 봄날,
<먹거리정의기금 1천만원 모금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내가 먹는 밥상에 어려운 이웃을 불러 함께 먹자고 손을 내미는 동심(同心)을 보여주세요.

 

 

 

봄을 맞는 4월에 먹거리정의기금 일천만원을 모아주세요

먹거리정의기금 후원 바로가기

<여러분의 힘으로 모이는 일천만원, 이렇게 쓰겠습니다>

- 4백만원은 대구신당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우리 이웃의 좋은 먹거리접근권을 돕는 일에 쓰여집니다. 4월부터 12월초까지 10가정에 격주 1회 유기농산물이 정기적으로 공급됩니다.

- 6백만원은 시민들이 직접 먹거리정의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지원금으로 공모사업에 쓰여집니다. 5월 먹거리정의 시민공모전을 열어 각 200만원씩 3개팀의 먹거리정의 시민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먹거리시민공모전은 먹거리를 정의롭게 하는 더 많은 일들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일천만원 모금에 이렇게 동참해주세요>

1. 직접 기금을 보내어주세요. 보내주시는 액수는 얼마여도 좋습니다. 한분 한분의 마음이 먹거리정의의 홀씨입니다.

- 기금을 보내주실 계좌 : 기업은행 287-216580-01-013 예금주 슬로푸드문화원

2. 함께하는 식사비를 아껴서 보내주세요. 파주신문협동조합은 150명의 식사를 100명분만 준비하고 50만원은 먹거리정의기금으로 만들어주셨습니다. 함께 하는 식사비로 먹거리정의 기금을 만들어주시는 일은 참가하시는 모든 분들이 동참해 적게 먹고 나누어 먹는 일이며, 음식을 쓰레기로 만들지 않는 일입니다.
함께 하는 식사비를 아껴 기금을 만들어주신 사례는 세상에 널리 널리 알리겠습니다.

- 기금을 보내주실 계좌 : 기업은행 287-216580-01-013 예금주 슬로푸드문화원

3. 동전을 모아 보내어주세요. 쨍그랑 한푼 두푼 모아주신 동전을 금화처럼 쓰겠습니다.

- 동전을 저금통에 모으셨다면 이곳으로 보내어주세요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재재기로 419-1 슬로푸드문화원 (전화 031-576-1665)

4. 농부님들의 농산물 기부도 대환영입니다. 대구신당종합복지관과 함께 받으실 분들을 상의하고 보내실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먹거리정의기금은 2013년 1월 슬로푸드문화원 김종덕이사장님의 씨앗기금으로부터 출발했습니다. 기금은 소득공제가 되며, 액수에 관계없이 기금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푸드앤져스티스 지니스테이블의 모든 농산물을 20% 할인해드립니다.
먹거리정의를 이야기하는 30인의 밥상 초대권을 드립니다.

먹거리정의기금 후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