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28. 12:03
기사원문: http://www.city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492


태안군, ‘슬로푸드 미각교육’ 호응- 학교 영양교사 대상, 충남향토음식 차세대 계승보급 교육 실시 -
정명세 기자  |  msjung8@citytimes.co.kr



승인 2013.07.22  10:18:42





  
 
  
 

태안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부터 19일까지 3회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와 전통음식 체험장 운영자 30명을 대상으로 충남향토음식 차세대 계승보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슬로푸드문화원 전문강사진을 초빙해 슬로푸드 운동과 미각교육, GMO 현황 및 안전성, 조리미각 교육과 제철음식 만들기를 실시했다.

획일화된 음식, 인공 감미료, 대규모 산업적 생산방식이 확산되면서 학교 급식의 바른 먹거리문화 정착과 지역의 전통식문화와 토종 음식의 계승에 중점을 뒀다.

특히 미각교육은 음식의 맛, 농업과 환경, 전통과 혁신, 건강과 먹는 즐거움 등 직접 체험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먹을거리 바로알기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학교급식에서의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 및 식재료 본연의 맛과 음식의 맛을 느끼고 표현하는 미각체험과 교육을 통해 맛있고 좋은 음식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을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하반기에는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농업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연계되는 다양한 식생활 체험행사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전통식문화 확산 및 농업·농촌 가치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씨티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osted by 슬로푸드코리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